투자/주식경제

작전주 분석 #크라운제과우 #주가 분석

asort 2021. 6. 7. 11: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asort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매매했던 크라운제과우 라는 종목을 보면서,

 

제가 어떻게 판단하고 들어갔었는지를

 

포스팅하면서 새력주에 관련하여 얘기해드리겠습니다.

 

크라운제과우
크라운제과우

크라운제과우 일봉상 매매 내역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이 종목으로 단기간에 200%가까운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제가 왜 이종목을 들어갔는지 차트를 보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크라운제과우 매집봉

 

제가 들어간 가장 큰 이유는 매집봉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윗꼬리를 남기며 물량을 매집한 흔적과

동그라미 부분에 지속적으로 본전을 주며 상승 시 매물대를 최소화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여기서 거래량도 봐야하는데,

거래량 관련 내용은 추 후 설명하겠습니다.

 

크라운제과우 주봉

주봉상으로 15,000원 라인을 찍고 (앞전 가격대에 탈출 기회를 주고)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이 들어갔으며,

10,000원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 것으로 보고(패턴상 상승이 얼마 남지 않았다.)

U자형 패턴을 예상하여 분할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재무적으로 괜찮고(상폐만 안당하면됌)

다른 식품주에 비해 저평가되어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혹시 못 올라가더라도 배당금 받으면서 보유하고 있으면

세력들의 매집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언젠가는 무조건 올린다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크라운제과우

그래서 돈이 생기면 조금씩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1차 목표가는 주봉상 탈출 기회를 준 15,000원 부근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하지만, 

 

크라운제과우 매매내역

갭이 뜨면서 저의 목표가인 15,000원 라인을 돌파하며 여기에 강력한 테마(윤석열 관련주)가 붙었습니다.

강력한 테마와 상승 의지(갭)를 보면서 저는 목표가는 35,000원으로 상향을 하였지만,

35,000원까지는 기다리지 못하고 30,000원에 매도하며 200% 가까운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마치며....

 

 

저는 거의 모든 종목에 세력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붙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세력이 기관일 수도 있고, 외국인일 수도 있지만, 어찌 됐든 이 사람들도 수익을 내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주가를 올릴 것입니다. 그것이 리포트일 수도 뉴스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보셨다시피 말도 안 되는 테마를 붙여서 올리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뉴스와 주가 펌핑은 다 세력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진행하는 것이고

저는 여기에 발만 살짝 담가 저의 그릇대로 먹고 나올 뿐입니다.

 

이 종목은 운이 좋아서 큰 수익실현을 했지만,

저는 어떤 종목이든 매매를 진행하기 전에 충분한 분석이 있어야 하고,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만들고 진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손절라인 익절 라인 등등)

그래야 뇌동매매도 안 생기고 개미 털기를 해도 멘탈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주식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제 주변 사람들도 주식을 많이 하시는데,

뉴스만 보시고 고점에서 매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까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관련 정보 포스팅 계속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